본문 바로가기
[똑똑이가 될 수 있을 까]

[영어] 스피킹 어플_스픽(SPEAK)& AI튜터 후기 / 1년 효과

by 거북이꽃 2023. 3. 12.

 
영어 공부 해야 되나..? 하고 고민하는 찰나에 인스타에 뜬 스픽 광고 보고 깔았다가  '오.. 재밌네?' 하고 시작한 400일 된 스픽 유저의 후기입니다. (내돈결제)

 

# 광고 아니에용

# 스픽 간략 설명

포토샵 없어서 아이패드로 조잡하게 만들어본 캡쳐본 모음집

사진 순서대로 여러가지의 코스 / 코스 별로 30일 정도의 수업내용 / 일별로 3가지 파트로 나눠져 스피킹 연습 / 수업 요약본

 
 
기본적인 학습방식은 단계별 스피킹 코스가 있고 코스를 선택하면 다양한 테마의 학습 콘텐츠가 있다.
영상을 따라 말을 하면,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서 발음을 인식 해서 학습을 도와준다.
 
일별 수업을 뜯어서 살펴보면
오늘의 수업 : 간단한 문법이나 발음 교정 등을 강사님이 강의한다.
스피킹 연습 : 본격적인 패턴 연습으로 주어진 패턴을 반복하며 따라 말한다.
실전 대화 : 원어민이 나와서 대화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처음 할 때 신세계 / 원어민이랑 얘기하는 것 같아! 이런느낌)

 

 

 

# 장점 (솔직히 스픽 좋음 장점은 진짜 많음 스피킹학원보다는 스픽)

# 스피킹 연습이 정말정말 많이 된다. 초반에는 재밌어서 하루에 1,000문장 씩 했다.
 
# 음성인식 기술이 좋다. (틀린 발음은 틀렸다고 표시 되고 단어별로 선택해서 발음 연습도 가능하다.)
 
# 복습 기능이 있다. (복습 주기에 맞춰서 알아서 복습 컨텐츠가 생긴다./ 1일, 3일,5일, 10일, 31일, ---171일 이런식으로 계속 생긴다)
 
# AI튜터(AI와 대화 하는 기능)은 진짜 대화가 된다. - 단, 추가 결제 기능
(AI의 대화 이해 능력도 좋고 하고 싶은 말이 영어로 생각이 안날 때 한국말로 말하면 알아서 영어로 번역을 해준다)
 
# 불꽃과 챌린지 기능이 있어서 동기부여에 도움을 준다.
(헌드레드 클럽이라고 100일 동안 연속해서 수업을 들으면 티셔츠도 보내준다)
 
# 매일 수업을 들으면 '불꽃'이 기록되는 데 수업을 달성하는 기준이 매우 쉬워서 하루 5분만 투자해도 된다.
(불꽃이 오래 될 수록 깨기 싫어서 억지로 라도 하나씩 함)
 

불꽃 기록 / 다양한 챌린지 / 챌린지 경품

 
 
 
 

# 단점 (단점들은 시기에 따라서 개선 됐을 수 있어요-! 참고만 해주세요)

#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기능적 차이가 있다. (안드로이드가 안 좋음) 
- 스픽 시작하고 너무 좋아서 엄마랑 언니랑 다 각자 가입시켜서 스픽을 시작했는데  둘은 안드로이드였다.
- 안드로이드는 음성 인식 기능이 낮다.
 (똑같이 말해도 아이폰,아이패드에서는 인식이 되는 데 안드로이드 폰, 갤탭 에서는 인식이 안된다)
- 복습기능이 안드로이드는 없다. (복습 기능이 스픽의 큰 장점 이기도 한데 안드로이드는 없어서.. 많이 손해보는 느낌 /
문의했을 때는 개선할 예정이라고 했으니 언젠가는 되겠죵??)
 
# AI튜터의 버퍼링이 아직 있다 (23.3월 기준)
- AI튜터랑 열심히 얘기 하다가 버터링이 걸리면 대화가 멈춰버리는데 상당히 허무하다.
- 하지만 개선 되고 있는 듯 (처음 출시 된 1월 달에는 돈이 진짜 너무너무 아까울 만큼 버퍼링이 심했다ㅠㅠ)
 
# 챌린지에 경품이 걸려있는데 경품 선정 기준이 이상하다
- 챌린지에 참여하면 수업 일 수에 따라 브론즈/실버/골드 단계의 경품을 준다고 하는데, 열심히 한 달 다 공부하면 골드 단계 경품에만 자동 응모가 된다. 브론즈 단계는 커피 쿠폰으로 비교적 당첨자 수가 많은 반면 골드는 2명? 정도 뽑아서 확률이 매우 낮아지는 데 열심히 공부할 수록 상품 당첨 확률과는 멀어지는 느낌이다. (참고로 1년 동안 12번 챌린지 달성했지만 당첨 된 적은 없다.)
 
# 맨날 마지막 할인 이라고 하면서 또 할인한다.
- 장점인지 단점인지 모르겠지만ㅎㅎ 무튼 할인 끝났다고 해서 에이 그냥 사자~ 하고 나면 일주일 있다가 할인 시작한다.
- 스픽 인스타를 통해 이벤트 확인 가능 : 영어 스피킹은 스픽(@speak_kr)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 이것이 나와 언니의 1년 성적표 (근데 실력 늘었냐구요..?)

■ 글쓴이 : 따라하기만 해도 안하는 것 보다는 낫겠지~ 싶었는데 아니였다.

-  별도로 패턴을 적어두고 외워둘 만큼 각 잡고 공부 하지 않았다 (패턴 외우는 노력을 하지 않았다) 그래도! 따라하면 뭐라고 남겠지! 하고 복습 콘텐츠 스케줄도 다 따라가면서 일년 동안 7만 문장을 스피킹 했는데 하나도 기억이 안난다.. (학습을 할 때는 유창하게 따라 할 수 있지만, 실제 말하려고 하면 그 패턴이 기억 안나는 느낌) 어느 순간 앱에서 나오는 문장을 그냥 무의식 적으로 따라하기만 했던 것 같다.
 
- 결론 : 따라하면 느는 것은 약간의 발음 뿐, 영어 실력이 늘지는 않으니 욕심이 있다면 무작정 따라하지말고 공부하자! (+근데 시간 내서 패턴까지 적어가며 외우기는 어려우니, 스픽 자체에서 시험 형식으로 패턴을 외우는 컨텐츠가 있으면 좋을 듯)
 
 

 언니 : 영어에 기초가 없으면 따라 가기 어려울 수 있다.

-  AI음성 인식이 좋은데 오히려 이것이 문제?가 되서 발음이 정확하지 않으면, 계속 잘못 됐다 그러고 넘어가지지 않는다.  내 발음이 뭐가 잘못 됐는지 모르는 영어 초보들은 오히려 하면서 짜증 날 수 있다.
 
- 스피킹이 물론 중요 하지만, 패턴이 어려워 질 수록 문법적인 설명도 필요한데 스픽은 문법적인 설명을 최소로 하기 때문에 갈 수록 이해하기 어려워져서 중도 포기했다..ㅎ 
 
 

# 호옥싀 스픽 할인코드 필요하시면

- 스픽에 친구 초대 기능이 있는데 친구를 초대하면 구매자는 2만원 할인 / 초대자는 페이코 포인트 2만원을 지급받는다.
(근데 저는 가입할 때 "일단 무료 체험으로 경험해 보고 가입해야 겠다-!" 해서 스픽 가입해서 사용해 보느라고 할인 대상이 안됐는데 / 혹시 주변에 스픽하는 친구 있으면 친구껄로 체험해보고 할인 받아서 결제하세용)
 
- 주변에 스픽하는 친구가 없다면.. 저요! https://app.usespeak.com/i/HTRIMT
- 유의사항은 웹 링크를 통해서 접속 하여 가입해야 할인이 되고, 스픽 앱 내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할인은 받을 수 없다.

 

 

 

 

+ 영어공부 앱 관련해서, 추가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이전 포스팅 글도 참고해주세용

[영어] 영단어 어플_말해보카 / 내돈결제 1년 후기 (tistory.com)

 

[영어] 영단어 어플_말해보카 / 내돈결제 1년 후기

출퇴근할 때 지하철 한시간 씩 타며, '시간 너무 아까운데..?' 싶어서 영단어앱을 돌고돌아~ 암기고래 등 무료 단어 앱들을 거쳐~~ 결국 정착하게 된 유료앱 말해보카 1년 후기 입니당 (내돈결제) #

dododot7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