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에서 놀기]/[서울 편]

[서울여행] 서울 덕수궁 석조전 관람 및 예약

by 거북이꽃 2023. 3. 12.

친구들과 주말에 약속을 잡고 어디서 놀까~ 어디서 놀까~ 하다가 덕수궁 석조전으로 계획하게 되었다.

실내라 날씨에 영향도 받지 않고, 예약제라서 주말에도 북적이지 않고, 관람 코스가 정해져 있어  시간 보내기도 좋았다.

관람 후 만족도가 높아서 써보는 블로그 리뷰 🤍

 

 

# 덕수궁 석조전은 예약제

예약 링크 : 문화재청 덕수궁 (deoksugung.go.kr)

 

문화재청 덕수궁

 

www.deoksugung.go.kr

 

덕수궁 석조전은 예약제로 위의 링크로 들어가서 예약이 필요하다.

 (무료이고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되서 신청하기 어렵지 않아용)

  • 인터넷 사전예약
    · 신청일
     - 관람일 일주일 전, 오전 10시부터 예약 가능
    · 신청방법
     - 선착순 예약 / 인터넷 사전 예약 15명
     - 1인당 최대 5매까지 예약 가능

  • 현장예약없음 (외국인 대상 현장예약 제외)

 

 

# 관람 시 해설자님에 따라 복불복이 있다

덕수궁 석조전은 자유 관람이 아닌 해설자님의 안내에 따라서 다함께 이동한다.

해설자님은 문화재 관련 시민단체에서 소속으로, 당연히 전문적인 지식으로 설명을 잘 해주셨지만

내가 방문 했을 당시의 해설자님은 연세가 조금 있으셔서 그런지 목소리가 작고 설명하실 때 목소리가 떨려 사실 설명을 거의 알아 들을 수 없었다.. 

 

교육적으로 의미있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면 심화해설을 선택하여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저는 내부 구경만으로도 만족했고, 조그만 이해되도 오오~~하면서 구경했기 때문에 불만은 없었습니다 :)

 

 

 

# 석조전 내부에서 각 잡고 사진 찍고 싶으면 5분~10분은 일찍 가세요

석조전 관람 시 정해진 시간 내에 설명을 들으며 이동해야 하다보니, 석조전 내부를 구경하면서는 따로 각 잡고 사진 찍을 시간이 없었다. 설명들으면서 인테리어 찍는 정도

 

해설시작 5분에서 10분 전 부터 석조전 중앙 홀에 입장 할 수 있게 해주는데, 그 때만이 여유롭게 사진 찍을 수 있는 시간..

(원래도 원활한 진행을 위해 5분에서 10분전에 와서 대기해 달라고 공지 되어 있으니, 여유롭게 가서 사진 찍으시길 권장드립니당 )

 

 

 

# 덕수궁 정문에서  입장권 구매 후 덕수궁을 가로질러~ 석조전으로 간다.

이렇게 쓰고 보면 너무 당연한건데ㅋㅋㅋㅋㅋ 덕수궁 가본지가 가물가물 기억이 안나서..

혹시라도 석조전에만 갈꺼면 후문이 따로 있는 게 아닐까? 싶어서 가기 전에 찾아본.. 1인 입니다...

저같은 분이 있을 까요..?ㅎㅎ

 

 

 

#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가구들로 볼거리가 있다. (교육적인 내용은 물론)

뭐든 교육적이기만 하면 재미없지만, 볼거리가 있는 교육 공간이었습니다. 덕수궁에 가실 계획이라면 놓치지 않고 예약하셔서 의미있는 시간 보내세요 😊

 

댓글